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

셀프빨래방 이용방법과 첫 이용 후기! [진주셀프빨래방/호탄동셀프빨래방/셀프빨래방이용방법]

by Somddo 2020. 6. 10.

셀프빨래방 이용방법과 첫 이용 후기!

 

워시스토리 셀프빨래방~~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회사 심부름으로

혼자서 이불 한 채를 들고 셀프빨래방에 다녀온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네비에다가 빨래방이라고 검색하니까

바로 근처에 한 군데 있길래

부푼 마음 가득 안고 다녀왔습니다ㅋㅋㅋ

 

 

 

 

 

24시간 무인 시스템이다 보니 늦은 시간에 놀 곳이 없는 청소년들이 죽치러 많이 오나봐여ㅜㅜㅜㅜㅜ

저는 셀프빨래방이라는 곳을

쌩판 처음으로 이용해보는 것이었기 때문에

대형이불 세탁

세제 자동 투입

저 두 문구가 눈에 확! 띄었습니다ㅋㅋㅋ

 

 

 

 

세제를 따로 투입해야하나..?

이불도 세탁이 가능한가....?

등의 의문과 걱정과 근심을 가득 안고 갔기 때문이죠!!

 

 

 

 

 

빨래방 이용방법은요~~

동전 교환기가 비치되어 있기 때문에

1. 동전을 바로 사용하실 수도 있고

자주 이용하실 분들은 포인트 적립기로

2. 금액을 충전해두고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친절하게 포인트 적립기 사용 방법도 나와 있어요~

 

 

 

 

**포인트 적립기 사용방법**

1. 세탁물을 세탁기 또는 건조기에 먼저 넣는다
2. 포인트 적립기에서 회원가입 → 로그인을 한다
3. 현금을 누르고 잔액을 충전한다
4. 포인트 적립기 화면에서 건조기 또는 세탁기를 시간과 코스 설정을 한다
5. 건조기 또는 세탁기에 가서 (세탁기는 코스 선택 후) START 버튼을 누른다!

 

셀프빨래방 이용 시 주의사항!!

주의 사항도 반드시 확인하세요!

 

 

 

 

워시스토리셀프빨래방 오픈 1주년 기념이벤트👍🏻👍🏻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당일 1회에 2만원 이상 충전을 하신 회원분께

빨래가방을 증정한다고 하니

자주 이용하실 분들은

놓치기 아까운 기회죠????

 

 

 

 

 

저는 언제 또 이용할지 모를 일이라

동전 교환기에서 지폐를 교환하여 이용했습니다!

 

 

 

 

 

세탁기 사용방법!!

곳곳에 사용방법이 적혀 있어서 다행이었어요ㅜㅜ

저는 첨이라 좀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난감했는데

이렇게 사용방법이 군데군데 적혀 있으니까 편리했어요ㅎㅎㅎ

 

 

 

 

※참고로

세탁기 용량은 약 20kg

건조기 용량은 18kg짜리, 26kg짜리가 있었던 것 같습니닿ㅎ

 

 

 

 

 

세탁기 윗쪽을 보시면 이렇게 작은 화면이 있어요

저는 표준코스를 선택해서

오른쪽에 동전 넣는 곳에 500원짜리를 8개 넣고

 

 

 

 

 

START를 눌렀습니다!

화면에 저렇게 30' (30분)이라고

친절하게 소요시간을 알려주죠?

그리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소요시간도 줄어들어서

얼마나 남았는지 수시로 확인이 가능해요~!

 

 

 

 

 

 

기다리는동안 빈둥빈둥ㅋㅋㅋㅋ

제 사비가 있었다면 겜 한 판 했을지도..ㅋㅋ

 

 

 

 

 

30분이 다 지나면 세탁물을 꺼내서

건조기로 쪼르르 갑니닼ㅋㅋㅋ

 

 

 

 

 

 

저기 가운데 쯤을 보시면

테이블 밑에 카트가 두 개 들어있죠??

세탁물을 저 카트에 담아서 옮기면 됩니다!

 

 

 

 

신세계군요....🤩

 

 

 

 

 

저는 건조기를 돌리기 전에

바운스 2장 짜리를 500원에 구매해서

같이 넣었어요~~

뭔가 건조기에는 세탁물 그냥 넣으면

다 상해버릴 것 같은 기분ㅜㅜ

 

 

 

 

 

건조기는 그냥 동전을 바로 넣으면

500원에 4'(4분)씩 올라갑니다!

세탁기에서 탈수가 생각보다 잘 되어서 나왔길래

저는 걍 2,000원만 넣고 20분 돌렸습니닼ㅋㅋ^6^

 

 

 

 

 

 

기다리면서 텔레비젼 보세요~~ㅎㅎ

 

 

 

 

 

건조기도 다 돌아갔습니다~~

다시 카트를 이용해서

정리대에 올려놓고 열심히 이불을 갠 뒤

가방에 쑤셔 넣고

자리를 박차고 나왔습니닿ㅎㅎㅎ

 

 

 

 

사무실에서 탈출한 것 만으로도 기쁜데

50분 동안이나 자유를 만끽하도록 해주시다니

저는 정말 (월급은 적지만) 신의 직장에 다니는 것 같아요

🤣🤣🤣

 

 

 

 

 

여러분도 편리한 셀프빨래방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