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아이템

유튜브 마이크 ZOOM H1n 추천 [유투브마이크/zoom h1n/asmr마이크]

by Somddo 2020. 5. 29.

유튜브 마이크 ZOOM H1n 추천

 

 

zoom h1n 마이크와 구성품!

안녕하세요~~

오늘은 털보가 유튜브 채널 개선을 위해

장비들을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구매하게 된

ZOOM H1n 마이크를 소개해드릴게요!!

 

 

 

 

 

 

TRS케이블/SD카드 / 마이크 / 액세서리팩

구성품을 보시면

TRS케이블과 32GB짜리 SD카드
그리고 마이크와 액세서리팩입니다!

 

 

 

 

 

 

마이크 박스를 뜯으면?!

먼저 마이크부터 언박싱하겠습니당ㅋㅋㅋ

박스를 벗기면 저렇게 설명서가

또잉~ 있습니다ㅋㅋㅋㅋ

 

 

 

 

 

 

마이크와 건전지

zoom h1n 마이크에는 AAA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데요

2개가 제공이 되네요

 

 

 

 

요즘 전자제품들은 대부분 충전식으로 나오다보니

건전지가 있으면 일단 불편해보이는ㅜㅜ

하지만 이건 제가 쓸 물건이 아니기때문에

너그러이^^

나쁘지 않네요😇

 

 

 

 

 

zoom h1n 정면모습

정면에는 녹음을 위한 버튼들이있네요

흔히 보던 버튼들이라 가시성이 좋다 느껴지게 하는 부분입니당ㅋㅋ

뭔가 녹음기나 마이크 같은 장비는

흔히 사용하는 장비가 아니기 때문에 낯설게 느껴지는데

어릴 때 흔히 보던 녹음기 버튼들이 있으니 친근하네용

 

 

 

 

 

이 녹음기는 컴퓨터에 연결해서 쓰지 않고

자체에 SD카드를 삽입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유투버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저렇게 헤드셋을 연결해서

바로바로 모니터링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이크 바로 아래에 있는 숫자가 적힌 다이얼 부분은

숫자를 크게 할수록 작은 소리까지 입력이 가능해서

ASMR 처럼 작은 소리까지 녹음하는 경우에

입력값을 크게 설정하면 된다고 합니다!

 

 

 

 

건전지는 여기에 넣으쎄용~~

건전지는 뒷쪽 아랫부분에

두 개 탁탁 끼워넣으시면 됩니당ㅋㅋㅋ

 

 

 

 

액세서리팩 언박싱~~~🎊

액세서리 팩의 구성을 보시면!

해외직구의 티가 팍팍나는 AC어댑터

마이크로5핀케이블, 윈드스크린, 미니삼각대,

마이크클립, 녹음기케이스 이렇게 되어 있구요!

 

 

 

 

 

사용이 불가한 AC어댑터ㅋㅋㅋㅋㅋ

이 친구는 110v라 고이 모셔두곻ㅎㅎㅎ

 

 

 

 

 

 

마이콜샷1
마이콜샷2
마이콜샷3

마이콜샷1,2,3입니닼ㅋㅋㅋㅋ

 

 

윈드스크린을 씌운 모습 좀 귀엽네요 헤

양 옆으로 어디까지 덮히는지 보시라고 한 번

찍어봤습니다ㅎㅎㅎㅎㅎ

 

 

 

윈드스크린은 외부소리를 차단하는 용도죠~~

마이콜 또는 심슨엄마 또는 브로콜리가 생각나는 비쥬얼입니다 켘

 

 

 

 

 

마이크로5핀케이블 / 미니삼각대 / 마이크클립

마이크로5핀케이블은 충전 용도인 것 같은데요

AC어댑터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대부분 건전지 사용을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이 케이블의 용도는 사용해보면서 차차 알아가야 할 것 같구요!

 

 

 

 

 

 

미니삼각대와 마이크클립에 연결한 모습ㅋㅋㅋ

미니삼각대와 마이크클립에

연결을 해봤습니다!

연결은 녹음기 뒷 편을 보시면👇🏻👇🏻

 

 

 

 

 

삼각대와 마이크클립 연결 구멍!

아까 건전지 설명할 때 보여드렸던 사진인데용

건전지 넣는 곳 바로 위에 보면

볼트가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이 하나

뻥 뚫려 있어요~

 

 

 

 

거기에 삼각대와 마이크클립 위에 있는

볼트를 뺑뺑 돌려서 넣으시면 됩니다!

참 쉽죠잉?

 

 

 

 

이렇게 ZOOM H1n 과 액세서리팩의 구성품을 설명드렸습니다!

이제 털보가 이 녹음기를 가지고

노래 등등 영상을 찍을 일만 남았네욯ㅎㅎㅎㅎㅎ

 

 

 

아직 사용은 해보지 않았지만 차차 사용하면서

이전 영상과 비교도 해볼 생각입니다!!

 

 

 

 

출처. https://youtu.be/n-nqr5xSANQ

녹음기 리뷰 기념으로 털보 영상 하나 올려용ㅋㅋㅋㅋ

(참고로 지금은 수염 밀었음)

 

 

 

와 오늘만 지나면 주말이에요

모두 힘내시고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용^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