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아이템

마오노 AU-100 유튜브 핀마이크 [유튜브핀마이크/마오노 au-100/가성비 좋은 핀마이크]

by Somddo 2020. 6. 4.

마오노 AU-100 유튜브 핀마이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털보가 샀던 장비 중 하나인

마오노 AU-100 핀마이크 구매후기입니다!

저번에 올렸던 ZOOM H1n에 이은

두 번째 유튜브 장비 후기입니다!!

 

 

 

 

 

ZOOM H1n 마이크 리뷰👇🏻👇🏻

 

유튜브 마이크 ZOOM H1n 추천 [유투브마이크/zoom h1n/asmr마이크]

유튜브 마이크 ZOOM H1n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털보가 유튜브 채널 개선을 위해 장비들을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구매하게 된 ZOOM H1n 마이크를 소개해드릴게요!! 구성품을 보시면 TRS케이블과 32G

jo2-ddoob.tistory.com

 

 

 

 

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이 장비들은 제가 쓰려고 구매한게 아니고

털보가 영상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구매한 제품이에요

그래서 저는 이런 장비들의

스펙이나 용도 등을 잘 모르긴 하지만

털보에게 들은 정보들을 토대로

소개해드릴게욯ㅎㅎㅎㅎ

 

 

 

 

 

일단 털보는 원래 노래 커버 영상만 올리고 있었어요

그런데 브이로그 쪽에도 관심이 생기면서

음식 리뷰나 소소한 일상들을 올리고 싶어 했는데

아이폰만 가지고 영상을 찍어봤더니

소리가 전혀 들어오지 않고 일정하지도 않아서

 마이크, 조명 등을 제대로 준비해서 시작해야겠다

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제 기억에 구매하고 가장 먼저 집에 도착한

제품이었던 것 같아요ㅋㅋㅋ

 

 

 

 

스마트폰, 캠코더, 컴퓨터, DSLR에도!

호환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ㅎㅎ

 

 

 

 

구성품을 꺼내보면 파우치도 들어있습니다!

 

 

 

 

 

마이크 부분에 윈드스크린 먼저 꽂기

왠지 윈드스크린 없이 알몸으로 두면

폰 스피커처럼 먼지 낄 것 같아서

열자마자 윈드스크린 먼저 끼웠습니닿ㅎㅎ

 

 

 

 

그리고 사진에 보시면 저 뒷쪽에

엄청 두꺼운 두께의 라인 보이시죠?

라인이 6미터라고 하니 휴대폰을 이용해서 녹음할 때가 아닌 경우에

기기가 몸에서 분리되어 있어도 어느정도

이동에 제한이 없다는 점 나름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사진을 못 찍었는데요

뒤에 케이스에 놓여 있는 핀이 보이시나요?

저 핀을 마이크 헤드 바로 아래에

딱 소리가 나게끔 꽂아서 고정시키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우치 안에 핀이 하나 더 들어 있어요

파우치 안에 들어 있어서 너무 뜬금없었는데

보니까 원래 구성품에 핀이 2개더라구요

 

 

 

 

 

ON-OFF 스위치는 특이하게도

켜고 끄는 용도가 아닌 작동 조작 스위치인데요

스마트폰에 연결 시에는 OFF,

기타 다른 기기에 연결 시에는 ON으로 두시면 됩니다

 

 

 

 

 

네 이 친구를 돌리면 전지가 하나 나오는데

위에 구성품 보시면 전지가 하나 더 제공됩니다

그래서 전지도 총 2개 제공이 되지요!

 

 

 

 

 

이건 옷에 거는 고리인 것 같아욯ㅎㅎㅎ

 

 

 

 

 

이케 한 번 걸어봤어요

저 사진을 찍을 때는

설명서도 안보고 그냥 혼잨ㅋㅋ

핀도 마이크 목에 안꽂고 그 아래에 걸쳐놨는데

보이시나요...?

 

 

 

 

 

어댑터는 음향 장비등에 꽂을 수 있는 어댑터가 있는데

어댑터를 쑥 뽑아보면

스마트폰에 호환이 되는 잭이 나와요

털보는 아이폰 유저이기 때문에

아이폰 어댑터를 추가구매 했습니다!

 

 

 

 

 

설명서입니당ㅋㅋㅋㅋ

설명서를 정독..!

하고싶었으나 한국말이 없어서 패스!

 

 

 

 

이제 이 마이크로 브이로그 찍을 일만 남았는데

털보가 요즘 너무 바빠져서

영상을 찍을 시간이 없네요ㅜㅜ

얼른 써보고 영상 올리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