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맛집&카페&레시피

진주 꽃게장정식, 소고기 맛집 미지인 [진주맛집/상봉동맛집/꽃게장정식/진주미지인]

by Somddo 2020. 6. 15.

진주 꽃게장정식, 소고기 맛집 미지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가 주말에 늦은 저녁에 다녀온

진주 상봉동맛집 미지인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진주 미지인은 소고기 맛집인데요

꽃게장정식도 판매하고 있어요~~

지인이 다녀와서 춫천춫천 했었는데




주말에 뭘 먹을지 고민하던 중

문득 생각이 나서 가게됐습니다!!




인테리어가 생각했던 것과 달라서 깜놀

ㅋㅋㅋㅋㅋㅋㅋ

게장 먹으러 갔는데

대리석 무늬의 식탁이 떡하니 반겨주니

반전매력이 철철 헿





메뉴입니다!

가는 내내 게장정식 생각만 해서

순간 소고기 메뉴가 먼저 있길래 움찔

ㅋㅋㅋㅋㅋㅋ

돈 마이 벌어가 소고기 사묵긋지..




우리는 꽃게장정식(15,000원) 사묵긋지..ㅎㅎ

여수에서 보던 3만원 짜리 꽃게장백반 가격과는 너무도 다르네요

이렇게라도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면ㅠㅠ




1층 홀은 좀 좁은 편이었는데 2층도 있습니다!

화장실 앞 뭔가 거대하게 붙어 있는..



우판을 직접 만드는데

그 만드시는 분이 무형문화제이다

이런 말인 것 같죠..?

다음에는 소고기도 먹으러 와봐야겠네요

돈 마이 벌면...ㅋㅋㅋㅋㅋㅋㅋ



주방도 슬쩍슬쩍 보입니다!




됴로롱~~~

주문하고 얼마 안있어서 나왔네요ㅎㅎㅎ

조리를 하는 음식들이 아니니

금방금방 나옵니닿ㅎㅎㅎㅎ



처음 딱 나왔을 땐

생각보다 양이 적은데...? 했습니다

하지만 끝은 둘이서 밥 네그릇




하....이게 얼마만에 먹어보는 꽃게장인지ㅠㅠㅠ

매 번 시내에 파는 돌게장만 먹다가

알이 꽉 찬 꽃게장을 보니 설레지 않을 수 없습니다ㅠㅠ




노오란 알🤤

손으로 살을 꾹 눌러서 쭉쭉 짠 뒤

밥에 비벼먹으면 이게 바로 밥도둑이죠~?



누우가 내 밥을 훔쳐간고야?!?!!

ㅎㅎ



집게다리도 야무지게 뿌셔서

살을 깨끗하게 발라먹어야해요 여러부운!!




진지한 마음으로 식사에 임하려고 마음을 먹었을 즈음..



뭔가 식탁이 아숩다... 생각은 했는데

세상에 저는 게장에는 찌개만 주는 줄 알았지 뭔가요

사실 좀 아숩..ㅎㅎㅎㅎㅎㅎㅎ

꽃게가 들어간 된장찌개가 너무도 먹고팠기 때문이죠ㅠㅠ




캬 이제야 식탁이 완성



저 새우장이 쫀독쫀독 야들야들

괜찮더라구요👏🏻



김도 밥 다 먹고 나니까 갑자기 눈에 띄어서

급하게 맨 입에 먹었는데

맛있었어요ㅠㅠ




게딱지에 비빈 밥에다 딱 싸먹어야 할 맛이었는데

뒤늦게 발견한게 너무도 안타까웠던...ㅋㅋㅋ




미역국에는 도다리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있었습니다

저는 게장을 한 입 먹고 국을 먹으니까 맛이 안느껴져서ㅠ

국은 다 남겼어요ㅠㅠ 아깝....

(사실 게장먹느라 정신 못차림)



**솔직한 게장 맛 평가**

간장게장 : 꽃게의 달큰한 맛이 안느껴짐

간장게장이라는 사실에 의의를 두고 먹음

살은 꽉 차있었습니닼ㅋㅋㅋ


양념게장 : 꽃게의 달큰한 맛이 느껴짐

그걸로 모든 것이 충족됨..

양념도 적당히 매콤달콤하면서

꽃게의 맛과 향이 느껴졌으니

과하지 않은 정도였다고 생각됨




주소 : 경남 진주시 진주성로178번길 8-24

영업시간 : 매일 11:30 - 14:00 / 17:30 - 22:00 (매주 일요일은 저녁영업)

전화번호 : 055-745-7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