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맛집&카페&레시피

<여수여행> 여수 돌게장맛집 돌산게장명가 [여수돌게장/돌산게장/돌산게장맛집]

by Somddo 2020. 6. 18.

<여수여행> 여수 돌게장맛집 돌산게장명가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여수 여행을 떠올리며

여수에서 먹었던 돌게장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희도 여수까지 가서 먹는 김에

반찬도 풍족하고 좋은 곳으로 가자며

찾고찾고 선별하고 선별해서 찾아간

맛집이었답니다~!



제가 갔던 여수 게장맛집은

바로바로 "돌산게장명가"

입니다!!



맛집이라 사람이 많이 붐비는지

식당 맞은편에 이렇게 넓찍한 전용 주차장도 있었습니다!



캬 저도 한 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여수맛집을 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갓'🥬김치



각종 반찬을 택배 서비스로도 이용이 가능하네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테이블이 엄청 많고 넓어요

안으로 쭉 들어가면 더 큰 공간이 나옵니다

화장실 갔다가 안쪽에 자리 많은거 보고 깜짝 놀랐어요ㅋㅋㅋ



메뉴~~

저희는 돌게장정식을 위해 왔기 때문에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돌게장 정식을 시켰습니다!



다음에는 돌문어꽃게장도 먹어보고 싶네용🤤



와ㅏㅏ우

거대한 한 상이 차려졌습니다ㅋㅋㅋㅋ


저는 새우장과 게장에 정신이 팔려

다른 반찬들은 거의 맛보지 못했지만..ㅎㅎ


같이 갔던 아이들이

모든 반찬이 다 맛있다며

들떠했습니닼ㅋㅋㅋㅋ



아! 갓김치는 너무 좋아하는 반찬이라

맛을 봤는데요!

확실히 여수 갓김치..!!👍🏻



가로로도 찍기ㅎㅎㅎㅎ



아 그리고 여기서는 특이하게

갓물김치?물갓김치?도 맛볼 수 있었어요

사진의 왼쪽 위 귀퉁이를 보시면

근대된장국 같이 생긴 밥그릇에 담긴 반찬이

물갓김치예요ㅋㅋㅋㅋ




고추 송송

깨 솔솔~



비린내를 잡아주기 위해

청양고추를 넣는 듯 했어요!



양념게장도 하이~



그런데 제가 저 날 멀미 때문에 속이 안좋아서인지

그냥 제 입맛이 까다로운건지

같이 갔던 아이들은 모두

정말 맛있게 먹었다고 했는데

제 입에는 정말 평범..?

그저그런..? 그냥 돌게장이었어요ㅠㅠ



그래서 지금 생각해봤을 때

맛있었다 생각이 드는건

갓김치와



이 꽃게된장찌개!!!!



이 된찌는 꽃게 향이랑 달큰한 맛이 아주 강하게 나서

와 여기에는 분명히 꽃게를 아끼지 않고 넣으셨을거야!!

하며 원샷 때렸던 된찌입니다ㅋㅋㅋ🧡



사실 그 때 당시에는 게장을 더 열심히 먹었어요

아마 제가 맛이 그저 그렇다고 생각하고 있는지

같이 갔던 아이들은 아무도 몰랐을겁니다..

ㅋㅋㅋㅋㅋㅋ



저는 돈주고 사먹는 음식은

다 열심히 먹으니까욯ㅎㅎ



오늘은 비도 오는데

꽃마름 가서 샤브샤브를 먹을지

마라탕을 먹으러 갈지

고민이 되는 오후네요☔



주소 : 전남 여수시 봉산1로 49

영업시간 : 매일 08:30 - 20:30

전화번호 : 061-644-1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