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맛집&카페&레시피

오뚜기 진비빔면 대충만들어도 맛있어요! [오뚜기진비빔면레시피/오뚜기진비빔면맛있게끓이는방법/진비빔면]

by Somddo 2020. 6. 16.

오뚜기 진비빔면 대충만들어도 맛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비빔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거짓말 안하고 진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대충 끓여도 맛있는 진비빔면 레시피'입니당ㅋㅋㅋ




저는 GS24편의점에서 구매했습니다

지금 2+1행사중이고 1개당 가격은 1,000원!

그래서 3개에 2,000원에 구매했어용




조리방법은 간단해요~

1. 물 600ml를 끓인 후 면을 넣고 3분 130초간 더 끓입니다

2. 면이 익으면 체에 받쳐 냉수로 헹구어 물기를 뺍니다

3. 면 위에 액체스프와 참깨고명스프를 넣어 비벼드시면 됩니다




칼로리... 625kcal

살과의 전쟁을 선포한다..!

사악한 숫자ㅎㅎ




참깨고명스프와 액체스프




끓는 물에 면을 투!하!

"지글지글"



사진을 못 찍었는데..

한창 물이 끓고 있을 때

냉장고에서 콩나물을 발견!



면을 넣고 3분 30초 더 끓이는 과정해서

2분정도 지났을 때 콩나물을 넣고

1분 30초간 함께 끓여줬습니다




뿌연 기름물 바바이~~



면 사이사이에 콩나물이 보이시죠??

1분 30초간 끓이니까 냄새도 안나고

아삭아삭 식감도 살아 있는게

딱!!! 적당했습니다👍🏻




찬물에 솨ㅏㅏㅏ

헹궈준 뒤 마지막은 정수기 물로..ㅎㅎ

소심하게 씻어주고~~




참깨고명스프 투!하!




참깨고명스프에 뭔지는 모르지만

비법가루 같은 것이 들어 있습니다

저는 이 가루를 MSG라 믿어 의심치 않지만

이 비법가루가 진비빔면의 풍미(?)를 더해줌은 확실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액체스프~~





그리고 저희는 참기름을 한큰술 정도

쪼르르르르르르르 부어줬어요~~

저희는 세 개 분량이니까

더 적게 끓여드시는 분들은

양 조절을 잘 하시길!!



근데 한 큰술정도만 했을땐

참기름 향이 별루 나지 않았기 때문에

더 많이 넣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비빔면 이름대로

비벼주세용ㅋㅋㅋ



불고기와 한 컷~!




털보가 사준 체리와도 한 컷~~!

체리사니까 시장아저씨가 서비스로 얹어주신

귤과도 한 컷~~~!



비쥬얼은 저래보여도

저 진짜 털보보다 많이 먹은듯요

사실 고기가 없었어도 정말 아쉬웠겠지만

콩나물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빠졌다면

진짜 큰일날 뻔 했어요...!!!!

콩나물 진비빔면 #성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