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취미&여행

애플망고 키우기 1 - 씨앗 발아 [애플망고 키우기/애플망고 씨앗/애플망고 씨앗 발아]

by Somddo 2020. 6. 17.

애플망고 키우기 1 - 씨앗 발아


애플망고를 받았어요~~!

안녕하세요~~

며칠전 엄마가 병문안을 갔다가 되려 받아오신; 애플망고를 먹는데

(일단 엄청나게 맛있었음..)

문득 깜찍이가 화분에 키우고 있다는 감나무가 생각나서

씨앗을 심어봤는데요~



씨앗을 심고 발아하는 과정이 신기해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쉽고 단순해요 여러분도 해보세요!!




씨앗을 씻어씻어~~~

먼저 지저분한 싱크대 준비!ㅎㅎ

애플망고를 다 먹고 남은 씨앗의 배를 갈라주세요!




배를 갈라갈라~~~

쩌억~



처음에는 단단해서 잘 안되는데

칼로 옆구리를 조심조심 쑤신 후

손가락을 조심조심 넣어서 쫘악 벌리면

이렇게 속씨가 나옵니다!!

"하이"



왕 큰 씨앗..!

엄청 커요ㅋㅋㅋㅋ(feat. 엄마손)



왕큰 씨앗2222

엄청커요 (feat. 내 손)

ㅋㅋㅋㅋㅋ



화분 준븨!

집에 남는 아무 화분이나 준비합니다!

그리고 집에 남는...? 거즈나

못쓰는 천을 화분 바닥에 깔아준 뒤

마사토를 채워주세요!!



뚜비 하222

그리고 뚜비가 와서

방해를 해줍니다😅



씨앗 찔러넣기 켘

마사토의 배를 가르고

애플망고 씨앗을 넣어주고~~

씨앗 위로 흙을 0.5cm 두께 정도로 덮어줍니다!




꽄꽄 숨어랏~🎵

꼮꼮 숨은 뚜비 동생 꼬비~

(애플망+뚜)


꼮꼮 숨은 꼬비에게

물을 매우 소심하게 준 뒤

베란다에 모셨습니다~



<2일차 꼬비!>

흙의 표면은 말랐지만 속은 좀 초크초크한 상태

혹싀 물을 너무 적게 줬나 하는 불안감에

이번에는 샤워기를 약하게 틀어 흠뻑~~

준 뒤 다시 베란다로 모십니다



<4일차 꼬비>

아직 꼮꼮 숨어서 얼굴을 보여주지 않는 꼬비!

엄마한테 안 물어보고

물을 또 흠뻑 줬다가 욕들어 먹었어용😋



흙이 아직 젖어 있는 상태에서

물을 계속 주면 씨앗이 썩어서

저세상으로 간대요ㅠㅠ

물은 적당히!!💦



<6일차 꼬비!!!!!!!🌱>

자세히 보세요!!!!🧐


발아했습니다 드!디!어!!


제 손으로 식물 씨앗을 심어본 것이

태어나서 처음인지라

6일만에 발아가 된다는 사실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7일차 꼬비>

힁.... 그대로인 꼬비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발아만 하면 금새 쑤욱쑤욱 자라는 줄 알았던..

불안한 마음에 엄마한테 물 더줄까요? 했다가

또 욕먹음ㅎㅎㅎㅎㅎ




여기까지!!

<애플망고 꼬비>의 씨앗발아 과정이었구요!

식물이라고는 꽃 조차도 안좋아하던 제가

언젠가부터 꽃이 좋아지고....



이제 제 손으로 씨앗까지 심었네요🤔

제 손으로 심은 씨앗이 발아를 하는 쾌감을 맛보니

꽤 신기하고 재미집니닼ㅋㅋㅋ



다음번엔 꼭 싹을 틔워서 돌아오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요!!!🤙🏻


흙,, 싹을 틔워 오겠다고 손가락까지 걸었지만

꼬비는 사망하고 말았네요ㅜㅜ

삼가 고꼬비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