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취미&여행

<부산여행2> 서면 오월공방에서 나무반지만들기! #부산 오월공방 #서면 나무반지 #서면 반지공방

by Somddo 2020. 7. 27.

<부산여행2> 서면 오월공방에서 나무반지만들기! #부산 오월공방 #서면 나무반지 #서면 반지공방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이번 부산 여행의 가장 주된 목적이었던

서면 오월공방 나무반지 만들기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해요!


먼저 저희는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예약 링크👇🏻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241585?area=ple


정상가는 1인당 30,000원이지만

지금은 할인 이벤트 중이라

평일 1인당 23,000원

주말 1인당 25,000원 입니다!


👆🏻👆🏻기타 옵션 요금


오월공방은 한 클래스당 최대 인원이 8명이기 때문에

예약을 하고 가셔야만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는 서면 롯데백화점 7층의

village 7 안에 있습니다!

구석에 있어서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으니

예약시간 전에 여유를 두시고 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매장 입구에 이렇게 다양한 제품들도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클래스 시간에 딱 맞춰 도착을 해서

바쁘게 앞치마를 입고

매장 안쪽으로 들어갔습니다!


입구에서 반지만들기 하러 왔어요 하시면

안내를 해주십니다

짐을 보관하고 앞치마를 두르고

작업실로 들어갔습니당ㅋㅋ


판매용인지 저렇게 원목 도마와

다양한 제품들이 테이블에 올려져 있더라구요

신기해서 한 컷📸



이제 본격적으로 나무반지 만들기 시작!!


먼저 나무 종류를 꼼꼼하게 설명해주십니다

설명을 다 듣고 나무 종류와 모양을 고를 시간을

충~~분히 주십니다ㅋㅋㅋ


저희는 원래 가성비와 실용성을 매우 따지는 편이라

엄~~~~~청 신중하게 고르느라 오래 걸렸습니당ㅠㅠ


귀찮게 이것저것 질문도 많이 했는데

전 직원분들이 다 친절하게 대답해주시고 도와주셨어요☺


저희가 고른 나무는 "유창목"

사진에서 보이는 대로 유창목은

개당 1만원씩 추가 비용이 있습니다


이 유창목을 고른 이유는

첫 번째. 색상이 너무 오묘하고 예뻤기 때문이에요

처음에는 그냥 평범한? 갈색 빛을 띄는 나무색인데

햇볕과 공기중에 노출이 되면

점점 진한 녹색빛을 띄는 갈색으로 변한다고 해요


두 번째. 나무 자체에 유분이 많아서

어느정도 방수도 된다고 하니💦

지금같은 장마철에도 안심하고 끼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세 번째. 시간이 지나니 아주 미세해졌지만

고급 향수의 원료로도 이용될 정도로 좋은 향 까지!

넘나 매력이 터지기에


이 나무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가운데 줄을 보시면

11가지의 디자인이 있는데

이 앞에도 엄청 오래 서있었습니다..ㅎㅎㅎ


결국 각인과 큐빅을 넣기에

가장 무난해보이는 각모양으로 결정!!



이런 다양한 종류의 반지들이

진열되어 있으니 반지 디자인을 정할 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이제 손가락 사이즈를 재고

본격적으로 반지 만들러 기기~~~👩🏻‍🔧


먼저 손가락 사이즈에 맞게

구멍을 뚫는 작업입니당


저희가 하는 일은

저 오른쪽 레버를

아래로 천천히 당기는 일이었어욬ㅋㅋㅋ


그리고 구멍을 뚫은 자리를

손가락에 딱 맞을 정도로 구멍을 다듬는 작업을 한 뒤에

각자 고른 디자인대로 모양을 잡는 작업을 해줍니다


이렇게 반지 두께를 정해서

연필로 그려주시면

이 살벌하게 생긴 밸트로

깎아냅니다


저희는 모퉁이부분만 깨작 해보고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반지 모양으로 다듬어주십니다ㅋㅋ


전 이 작업 할 때

소리도 크고 기계도 살벌하게 생겨서

엄청 쫄렸어요


막 손에 땀이 흥건..ㅋㅋㅋㅋㅋㅋㅋ


모양을 잡고 나면 섬세한 작업을 위해

아까 나무를 고르던 그 작업실로 가서

테이블에 앉아 사포질을 겁나게 합니닼ㅋㅋㅋ


정말 좋았던게

타임랩스 찍으라고 삼각대를 주시더라구요


저희는 시대에 뒷처진 사람들이라 생각도 못했는데

찍어 놓으면 정말 이쁜 영상이 나올 것 같아서

바로 찍었습니다ㅋㅋㅋ


작업하는 중간중간 폰이 삼각대에서 탈출을 시도해서

귀찮고 짜증나긴 했지만

그건 제 실리콘케이스 탓이라고 생각하고,,ㅎㅎ


생각만큼 정말 예쁜 영상이 탄생했기 때문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캬캬😎


**참고로 이런 다양한

sns이벤트리뷰 이벤트가 있어서

할인도 꽤 많이 받을 수 있으니

꼭 참여해서 할인받으세요!!


저희는 각인 두 개와

큐빅 하나를 넣었는데요

할인을 최대한으로 다 받고 나니

추가되는 금액이 생각보다 얼마 안되더라구요!

(그래도 비싼 나무로 해서 꽤 많이 나오긴 함)


사포로 다 다듬고 나면

각인과 큐빅을 넣는 작업은 직원분께서 해주십니다


각인과 큐빅 작업을 하는 동안에

아까 다 구경하지 못했던 제품들을

구경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죵


10-15분 정도 기다린 후 받은

최종 완성작입니다😍


제가 직접 만들고 다듬었기 때문에

막상 완성품은 허접할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완성도가 높았어요!!


체험을 하는 동안에

옆에서 되게 유쾌한 분위기도 만들어주시고

친절하게 설명도 잘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닿ㅎㅎ


추가비용은 반지를 받은 후에 결제하는데요~

저희는 추가비용과 예약금을 모두 합쳐서 최종적으로

2개에 85,000원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유창목을 하게 되면서

2만원의 추가비용이 더 발생했네용~~


그냥 돈주고 사는 커플링보다

기념일 데이트로 직접 만든 반지라

더욱 의미 있고 애착이 가는 것 같아요


휴가 갔다가 잃어버릴뻔 했지만

지금도 너무 잘 끼고 다닙니다

얼른 공기도 많이 보고 해도 많이 봐서

찐한 녹색으로 변했으면 좋겠네용><


아 그리고 저희가 부산 사람이 아니라고 했더니

여분의 큐빅을 하나씩 더 챙겨주셨어요


지금 글을 적으면서 보니까 큐빅이 언제 날아갔는지

빠지고 없네요...?


집에 가서 접착제로 붙여야겠어요ㅠㅠ 헤,,



기념일 데이트로

커플링 우정링으로

나무반지 만들기 적극추천입니다!!🤗


주소 : 부산 부산진구 가야대로 772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7층

영업시간 : 평일 10:30~20:00

전화번호 : 051-810-3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