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맛집&카페&레시피

진주 경상대 맛집 국물이 깔끔한 밀밭수제비! #진주 밀밭수제비 #진주 맛집 #경상대 맛집 #경상대 후문 맛집

by Somddo 2020. 9. 3.

진주 경상대 맛집 국물이 깔끔한 밀밭수제비! #진주 밀밭수제비 #진주 맛집 #경상대 맛집 #경상대 후문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만 지나면 또 주말이 오네요!!



여기저기 쏘다니지 못하는게 많이 아쉽지만

그래도 출근 안하는게 어디예요🥳




제가 한 6년? 전쯤에 한 번 갔다가

그 뒤로 갈 때마다 사람이 꽉꽉 차있고

문을 닫고

갈 기회는 잘 없고😢



그래서 너무너무너무 또 가고싶었는데

못가고 있다가

얼마전 기회가 생겨 갔다온

경상대 후문 맛집

"밀밭수제비"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예전에 갔을 땐

현지맛집의 느낌으로다가

허름하고 오래된 식당의 느낌이었는데



몇 년 전 인테리어를 새로 하셨다고 하더라구요



인테리어는 바뀌었지만

사장님의 손맛은 초심을 잃지 않으셨길 바라면서🤤




내부를 보니 작은 공간에 쪼끄만 테이블들을

구석구석에 배치해놨는데

같이 갔던 일행이

한 덩치 하는 사람이라

4인용테이블에 2명 자리를 꽉 채우고 앉았어욬ㅋㅋ




저는 상호가 수제비이고

제가 어릴 때 칼국수를 먹었으니까

수제비랑 칼국수만 있을 줄 알고 갔는데



분식처럼 메뉴가 이것저것 다양하더라구요ㅋㅋㅋ



저희는 세 명이서 갔고

수제비 5.0

칼국수 5.0

돈까스 5.5



이렇게 하나씩 시켰습니다

학교 앞이라 그런지 가격이 매우 착하네요😇




사장님 한 분만 가게에 계시고

주문 받고 요리를 해서

서빙하는 것까지 혼자서 다 하십니당



저 때는 코로나에 대학 방학까지 했을 때라

손님이 많이 없는 편이어서 그랬을 수도 있겠다 싶어요




먼저 저는 손도 잘 대지 않지만

억지로 수제비를 먹으러 따라와준

덩치님을 위해 주문한 돈깨스!



저는 먹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맛있다고 잘 드셨습니다ㅎㅎㅎㅎㅎㅎ




다음은 수제비!!!!!

반죽이 엄ㅁㅁㅁ청 쫄깃쫄깃하고

국물도 되게 깔끔하고

엄청 짜지도 않고 삼삼해서 좋았요ㅠㅠ

육수가 꽤 진한데도 멸치 비린내도 안나고 좋더라구요



저 날 심지어 제가 마라탕을 잘 못 먹어서

심한 장염으로 인해

며칠간 고생을 하고 다 낫기도 전이었는데

저거 먹고 소화가 안돼가지고 완전



배가 빵빵해진 상태에서도

육수를 계속 드링킹드링킹 했습니다ㅠㅠ흙

담에는 속 상태가 좋을 때 갈거예요ㅠㅠㅠㅠ




칼국수!!!!!!!!!!!

근데 저는 웃겼던겤ㅋㅋㅋ

칼국수랑 수제비가 진짜 그냥



면과 수제비라는 차이 밖에 없었어욬ㅋㅋㅋㅋ



근데 뭔가 같은 반죽을 쓰시는구나

하는게 느껴지면서도

이 반죽의 모양에 따라 식감이 다르니까

둘 다 각자의 매력이 있더라구요ㅋㅋㅋㅋ😋



칼국수&수제비 is 뭔들




배가 아팠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고군분투한 흔적

저 수제비들과 면발들과

남아있는 국물들이 아직도 아깝네요



넘나 제스타일인 것

여러분 꼭 한 번 가보시길💕



주소 : 경남 진주시 가좌길40번길 2

영업시간 : 매일 9:00 - 21:00

전화번호 : 055 - 755 - 3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