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맛집&카페&레시피

<여수여행> 여수당 쑥아이스크림 [여수맛집/여수당/쑥아이스크림/바게트버거]

by Somddo 2020. 5. 18.

<여수여행> 여수당 쑥아이스크림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은 일박으로 여수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니와 깜찍이와 함께 여수 소노캄호텔에 묵었는데

정말.... 제 능력으로는

누려보지 못할 호텔이었습니다 흙흙





연아 고맙다...!!!😭






얼마전 서울에 다녀오고

이태원 사건이 터지는 바람에

보건소에도 두 번이나 전화를 하고

2주가 지날 때까지

혹여나 증상이 발현될까봐

몇 번을 확인 했어요ㅜㅜ







2주가 지나도 증상이 없었기에

마스크로 입과 코를 꽁꽁 싸맨채

여수밤바다에 다녀왔습니다ㅎㅎㅎㅎㅎ










먼저 저희가 소노캄호텔에 짐을 풀고

가장 처음 간 곳인 "여수당"!!!!!







여기는 바게트버거와

쑥아이스크림이 유명한 곳인데요








저희는 저녁을 먹기 직전

아이스크림 맛만 보기 위해 들른 곳이라

아이스크림만 먹어보았습니다ㅋㅋㅋ










뭔가 인싸가게다운 인테리어였어요ㅋㅋ

저는 저 육각형 로고와

간판이 넘 예뻤어요ㅎㅎ










바가 바로 들여다 보이는

테이크아웃점이었어요~










메뉴는 이렇게 심플합니다





저는 사실 아이스크림 가게인 줄 알고 따라 갔는데

뜬금없이 바게트버거가 있어서 당황했는데

찾아보니 바게트버거도

유명한 집 같더라구요ㅋㅋ







저희는 쑥아이스크림만 하나씩 주문했어요~









저희가 주문한 곳은 가게의 정면이 아니라

옆 문 쪽이었고

정문으로 들어가면 좁은 홀도 있습니당ㅋㅋ









사진을 찍으면서
내 네일와 너무 잘어울린다며
찰떡이라며🙂






개인적 아이스크림은
정말 맛있었어요
쑥떡 맛이 나는데
엄청 진하고 쑥이 씹히는건지
살얼음이 씹히는건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씹는 맛도 좋았구요







마지막 날 다른 곳에서도 쑥아이스크림을 먹었는데
"여수당" 쑥아이스크림이 훨씬
진해서 향도 많이 나고
씹히는 느낌도 있고 맛있었습니다!!






**그런데 참 사람마다 취향이 다른게
같이 갔던 깜찍이는
너무 진해서 세 입 먹고 땡 했는데
마지막 날 먹은 연한 아이스크림이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








나중에 저녁먹고 돌아오면서

위치를 한 번 찍어봤어요ㅋㅋㅋ







이순신광장 바로 앞 모퉁이입니당ㅋㅋ





 


주소 : 전남 여수시 중앙로 72
영업시간 : 매일 08:30 - 21:00

전화번호 : 061-661-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