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맛집&카페&레시피

<여수여행> 여수수산물특화시장에서 회떠먹기! [여수수산시장/여수회맛집/여수회상차림/여수수산물]

by Somddo 2020. 5. 19.

<여수여행> 여수수산물특화시장에서 회떠먹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에 다녀온 여수소노캄여행에서

수산시장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드리려 합니다!






소노캄호텔에서 그리 떨어져 있지 않은 곳이라

호텔에 돌아갈 길이 멀까봐 두려워할 필요 없이

마음 편하게 갔습니닼ㅋㅋ






바닷가에 갔으면 회를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수산시장으로 갔습니다ㅋㅋㅋㅋ







검색해보니 여러 군데가 있다고 나오는데

저희는 스파랜드 바로 옆에 붙어 있는

여수수산물특화시장에 갔어요~









부산이나 삼천포 수산시장처럼

한 건물 안에 가게들이 늘어서있네용ㅋㅋ





저희는 호갱님이 되지 않기 위해

요리조리 둘러보다가

서비스 많이 준다는 곳에 가야지 했는데

솔직히 그냥 다 똑같은 것 같아요ㅜㅜ








뭐 다 이런식이고

가격표에 적힌 가격도

똑같았습니당ㅋㅋㅋ







저희는 뭐가 유명한지는 모르겠고

무난하게 가자 싶어서

광어를 먹었어욬ㅋㅋㅋㅋ







농어 철이라고는 하는데

농어는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기에

모두가 아는 그 맛

광어를 택했습니다!







그리고 갑오징어가 많길래

갑오징어 한 마리를 추가로 구매!








"이모 해삼 좀 서비스로 줄거져?"

하니까

"많이는 못 드려~"

하셨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는 야채를 구매해서 호텔에서 먹을지

식당에서 먹을지 고민을 했는데






밥에 매운탕을 못 먹는건 너무 아쉬울 것 같아서

식당에서 먹고 가기로 결정!









저기 양념장 4,000 되어 있는 메뉴가

상차림이에요~





상차림 1인 4천원이면 저렴하네~

생각했는데 밑반찬이 풍성한 편은 아니었어요

ㅎㅎㅎㅎㅎㅎ









아래 사진은 서비스로 주신

해삼과 멍게






근데 좀 놀랐던게

해삼은 엄청 좋아하지만

멍게가 비려서 잘 못먹는 편인데

멍게가 하나도 안 비렸어요😲

그건 좀 괜찮았던듯~ㅋㅋ






그리고 여수 여행에서 매우 만족스러웠던 점!

어딜가나 밑반찬에 갓김치!!!!!

가 나온다는 점입니닿ㅎㅎㅎ

여수 갓김치 넘나리 맛나용ㅜㅜ

(우리 외할머니 갓김치를 이기진 못하지만요~😘)








회가 나왔오요~~~~😆

광어는 언제나 옳습니다

믿고 먹는 광어회

믿먹광

켘케케케케








갑오징어회도 엄청 꼬숩고 달큰한 향이

입안에 쫙 퍼지고 오독오독 야들야들 했는데

아쉬운 점은 너무 얇았다는거??







좀 더 두꺼웠으면 입 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더 길고

더 야들야들하고 쫀독쫀독했을 것 같은데

부드러운걸 좋아하시는 분이면 좋을 것 같은데

저는 회는 식감으로 먹는 사람이라..ㅜㅜ

아쉬웠습니당ㅋㅋㅋ








자 다음은~~

터질 것 같은 배를 부여잡고

매운탕과 공깃밥 시켜서

마지막 입가심!!






매운탕 5,000원입니다!

공깃밥도 따로 주문했어요~





라면스프맛이 나는게 오히려 매적력이었던😋

얼큰한 매운탕까지 마무리로 먹어주고

밸트를 한 칸 늘리고 뒤뚱뒤뚱 걸어서 나갔습니닼ㅋㅋㅋ






**여수는 고기를 잡는 곳이 아니라서

회가 전부 양식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회가 저렴하지도 않아요

저희는 바닷가이기 때문에 기분내러 가봤습니당ㅋㅋㅋ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