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맛집&카페&레시피

하동맛집 섬진강재첩국수 [하동맛집/하동뷰맛집/구례맛집]

by Somddo 2020. 4. 7.

하동맛집 섬진강재첩국수

 

 

 

지난 주말에 하동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축제가 모두 취소되어서

생각보다 차가 많이 밀리지는 않았어요~ㅎㅎㅎ

 

 

 

 

코로나 때문에 식당에도 사람이 적기를 바랬지만..

다들 그런 바램을 가지고 오셨겠죠..?ㅎㅎ

 

이번에는 눈치게임 실패...!

 

 

 

 

 

섬진강재첩국수는

하동에서 최참판댁으로 가는 길대로

강따라 쭉 -

가시다가 최참판댁에서 우회전으로 빠지지 않고

 

계속 쭈욱 -

가시다보면 오른쪽에 갑자기 뙇!

있습니다ㅎㅎㅎㅎ

 

 

 

여러분은 똑똑하시니까

이해가 되셨을거예요ㅎㅎㅎㅎㅎㅎ

 

 

 

 

 

 

가는 내내 길가와 강 건너에

벚꽃들이 만개해 있어 지루하지가 않았어요ㅜㅜ

너무 예뻐서 정말 가는 내내 감탄 연발..

 

 

 

 

주문을 할 때도 줄을 서서ㅎㅎ

주문을 하면 번호표를 주십니다

기다렸다가 직접 쟁반을 가지고 자리로 가야돼요~

 

 

 

 

 

길 건너에 야외 테이블이 있는데

그 자리가 SNS에서 요즘 핫한 갬성샷을 쏟아내고 있는

바로 그 자리죠~(네 저희는 포기했습니다)

 

 

 

 

 

 

실내에도 이렇게 테이블이 있으니까요! 하하

사실 한자리 차지해볼까 하고 어슬렁어슬렁 서있다가

도저히 자리가 날 기미가 안보여서..

 

 

 

 

 

 

2층으로 피신했습니닼ㅋㅋㅋ

저기 보이는 사람들이 대기손님인데

저 인원은 실제 대기손님의 반도 안되는 인원이에요

반이 뭡니까 1/4도 안돼요...

 

 

 

 

저희는 아쉬운대로

양철지붕 아래로 내려다보기로 했습니다ㅋㅋㅋㅋ

(벚꽃 + 섬진강) 뷰

그래도 넘 이뿌지 않나요??? 희~

 

 

 

 

 

 

아니 이 쟁반이 뭐라고 이렇게

막 찍어도 갬성샷인지...

 

 

 

재첩국수의 맛은~

제가 재첩국을 워낙 좋아하는 터라

간간하고 살짝 비릿한 듯한 향을 음미하면서

국물을 드링킹드링킹 (음미가 아닌가..?)

 

 

근데 생각보다 재첩이 너무 적게 들어가 있어서

재첩의 식감이 하나도 안느껴졌어요ㅜㅜ

그 아쉬움은 메밀전병으로 달래야했습니다ㅜㅎㅎㅎㅎ

 

메밀전병도 피가 살짝 두툼해서

쫀독쫀독 씹히는 맛이 은근 중독성 있더라구요~

'겉바속쫀'

 

 

 

 

사실 사람이 터지는 맛집이고

맛은 그저 그렇다는 리뷰를 보고 갔었기에

큰 기대를 안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오 ~ 괜춘? 하게 되는 맛이었달까요?ㅎㅎ

사장님과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더 좋았습니당!

 

 

 

 

 

여기는 식당 바로 맞은편에

강가로 내려가는 길이 있길래

배도 꺼뜨릴겸 한바퀴 하러 들렀는데요

공원인지 조경도 과하지 않고 깔끔하게 되어 있고

 

 

밥먹고 산책코스로 잠깐 다녀오기 좋더라구요~

털보샷ㅎㅎ (feat. 똥손)

 

 

 

 

 

이렇게 무슨 모래사장처럼ㅋㅋㅋ

바람을 맞으며 서계시던 여성분이 찍혀서

가렸습니다ㅎㅎㅎ

 

 

 

배가 슬 꺼져갈 때 쯤

길가에 파는 옥수수빵 하나 사서 다시 차에 올라탔더랬죠~

 

 

섬진강재첩국수 : 네이버

리뷰 98 · 섬진강 바라보면서 먹는 재첩국수

store.naver.com

주소 :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4276

전화번호 : 061) 783 - 2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