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맛집&카페&레시피

진주 마라탕 맛집 탕화쿵푸 [진주맛집/마라탕맛집/탕화쿵푸]

by Somddo 2020. 4. 8.

진주 마라탕 맛집 탕화쿵푸

 

 

 

마라탕이 한창 유행할 때

처음 마라탕을 접하고

그 매력에 빠져서 한참을 허우적거렸는데요

(사실 아직 못 헤어나옴)

 

 

 

마라탕집은 대부분 중국 현지인들이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가 터지면서

가기가 좀 꺼려져 발길이 주춤 했었어요ㅜㅜ

 

 

 

 

너무 땡기기도 하고

마침 백화점에 들를 일도 있어서 시내에 나갔다가

오랜만에 방문하게 되었네요~

 

 

 

 

위치는 홍콩반점 진주중앙로점 바로 맞은편

이라고 하면 아시려나요..?ㅎㅎㅎㅎ

차없는 거리가 끝나는 지점의 코너에 딱 있습니다!

 

 

 

 

 

 

올라가는 입구ㅎㅎㅎㅎ

약간 살벌하게 생겼지만

괜찮아요 안전해요^^ㅎㅎ

 

 

 

 

 

 

계단 중간에 있는 간판입니다

이 간판이 보이면 잘 찾아오신거예요~

 

 

사진은 내려오는 길에 찍어서 방향이ㅋㅋ

 

 

 

 

 

 

2층으로 가시면 바로 왼쪽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보입니다

내부가 넓지는 않은데

저 끝에 보이는 살짝 꺾인 부분까지

공간이 있어서 그렇게 좁지도 않아요~

 

 

 

 

저희는 사진에서는 안보이는

입구 바로 왼쪽에 있는

소파자리에 앉았습니다

 

 

소파자리 최고ㅎㅎ

 

 

 

이렇게 창 너머로 백선생님과 곁눈질로 아이컨텍이 가능하쥬~?

바로 홍콩반점 맞은편입니닼ㅋㅋㅋ

 

 

 

 

 

 

이제 마라탕 먹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라탕이 처음 들어왔을 땐

이 자리에서 당황타시던 분들이 많았을테지만

이제는 다들 아시죠?

 

 

 

 

바구니와 집게를 하나씩 들고

원하는 재료를 마구마구~~

담으면 배 터지고 비싸요ㅎㅎ

 

 

 

적당히 재료별로 두당 두 입씩만 먹어볼까!

하는 마음으로 애정하는 재료들을

선별하여 담으면 딱 적당할 것 같습니다ㅋㅋㅋㅋ

 

 

 

 

 

이렇게 사랑스런 재료들이 대기를 타고 있어요ㅎㅎㅎㅎ

제가 선호하는 재료는

푸주 냉동두부 두부피 건두부 등의 두부종류와

쫀독쫀독 분모자와 중국당면

야들야들 목이버섯ㅋㅋ

 

 

그리고 야채는 배추 청경채 숙주 새송이를

기본으로 넣습니다ㅎㅎㅎㅎㅎ

 

 

그리고 최근에 꽂힌 재료가 있는데

생김새는 옥수수면 거대버전인데

맛은 전혀 다르고

분모자처럼 쫀독쫀독 거려요

그 아이의 이름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서 제 마음을 시원케 해주시길 바랍니다~ㅎㅎ

 

 

 

 

 

카운터와 주방입니다

골라담은 재료들을 카운터에 있는 저울에 올리고

기호에 맞게 고기도 추가하고~~

맵기는 2단계~~

 

 

저희는 소고기를 300g만 추가했습니당!

마라탕만 17000원ㅋㅋㅋㅋ

거기에 꿔바로우 소자를 하나 시켰어요~

 

 

 

 

 

하..

마롸탕...!

 

 

 

치얼스~

 

 

 

탕화쿵푸는 이전에 먹어본 마라탕과는 맛이 약간 달라요

어떤 향신료의 향이 조금 더 강하게 나는데

거북스럽지가 않고 더 매력있어요ㅎㅎㅎ

 

 

 

보시면 재료도 따로 데쳐서 국물에 담아 주는 듯한?

위에 야채가 깨끗 -

한 것 보이시죠??

좀 색달라요ㅎㅎㅎㅎ

 

 

 

맛나요...ㅜㅜ

 

 

 

 

 

 

 

꿔바로우~

새콤한 향이 코를 쏩니다ㅋㅋㅋ

겉바속쫀을 여기서 또 만날 수 있죠?ㅎㅎ

 

 

 

 

 

 

"아름다운 조화.jpg"

 

 

국물 한 톨 외에는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다고 한다.

 

 

 

 

 

 

 

탕화쿵푸마라탕 진주점 : 네이버

리뷰 14 · 매일 11:00 - 22:00

store.naver.com

주소 : 경남 진주시 촉석로 190, 2층

영업시간 : 11 : 00 ~ 22 : 00

전화번호 : 010-3234-5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