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또의 하루하루/맛집&카페&레시피

진주 평거동 미소바다 #진주 정스시 #진주 맛집 #진주 평거동 맛집

by Somddo 2020. 7. 15.

진주 평거동 미소바다 #진주 정스시 #진주 맛집 #진주 평거동 맛집

안녕하세요~~

2016년도??쯤 진주에서 리얼 핫플이었던

정스시포차가 시내로 자리를 옮기고

청년몰에 료시도 생기고 한창 잘나갔었는데



청년몰은 망하고

시내 정스시포차는 사장님이 바뀐듯한..?

느낌적인 느낌(확실히 모름)이 들어서

발길을 끊은지 꽤 됐었는데



진주 맛집을 찾다 보니

평거동에서 "미소바다" 라는 이름으로

장사를 이어나가고 계시던

사장님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ㅜㅜ!!!!😭




입구서부터 제 가슴을 울리는 이 화이트보드..

탕탕이가 만원?!!



띄용~~~🤪




특이하게 수조가 식당 외부나 주방이 아닌

바(bar)바로 앞에 있어요!!!



신선한 재료다~ 이 말씀이겠지요ㅋㅋㅋ




메뉴입니다!!



모듬초밥(10,000)

연어롤(6,000)

모듬장덮밥(7,000)

낙지탕탕이(10,000)



오늘도 과식을 약속드립니다🤙🏻

둘이서 시킨 양이라는 것은 (안)비밀🤐




저는 저 한반도 액자가 뭔가 애틋하면서

너무 분위기 있고 예뻤어요

괜시리 애국심이 뿜뿜하게 만드는,,



내부 분위기도 차분하니 좋았습니다

정스시 때는 포차라서 그런지 좀 술집같은 가벼운 느낌이 있었는데

미소바다는 번듯한 일식집의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러고 보니 일식집에 한반도 액자라니

아이러니합니다ㅋㅋㅋㅋ




기본으로 셋팅되는

락교, 생강, 장국!



접시와 그릇이 너무 예뻐요

테이블 색과 잘 어울립니당ㅎㅎㅎㅎㅎ





먼저 모듬장덮밥이 나왔어요~~




모듬장덮밥은 밥 위에 올려진 연어장과 새우장을

밥과 함께 비벼서 와사비를 올린 후

김에 싸먹으면 된다고합니다!!




연어장이 특이하게 쫀독쫀독 거려서

중독성 있었어요ㅋㅋㅋㅋ

비리지고 않고 새우도 야들야들

설명해주신대로 와사비 올려서 김과 함께 먹으니

특이하고 맛있었습니당!




다음은 연어롤!!!

연어롤은 정스시 때와는 달랐어요

좀 더 두껍고 날치알과 게살이 꽉꽉들어차 있었지만




정스시포차의 연어롤은

두 종류의 롤이 4피스 씩 나와서

양이 너~~무 많은게 흠이긴 했지만

두 가지를 맛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양이 줄어든건 오히려 나은 것 같은데

종류는 두 종류로 나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ㅠ




연어롤은 엄ㅁㅁㅁㅁ청 커서

이렇게 지저분하게 쪼개쪼개서

재료들을 숟가락에 잘 올려서 먹으면 됩니다ㅎㅎㅎㅎ



연어롤은 항상 느끼지만

소스가 너무 많아서

연어맛이 잘 안느껴진다는 점이 아쉬워요ㅜㅜ




그리고 모듬초밥~~

왼쪽 구석에 형태가 애매한 저 친구는 멍게인데요~

멍게 초밥은 뭔가 비릴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비린 맛이 안나서 좋았어요!

나머지는 회도 크고 신선해서 맛있었습니당ㅎㅎㅎ



마지막으로 제가 너무너무 기대했던

낙지 탕탕이가 나왔는데요

아무래도 가격이 쪼꼬맣다 보니

양도 쪼꼼했던..ㅎㅎㅎㅎㅎ



그리고 살아서 꼬물꼬물 거리는데도

야들야들한 맛이 덜했어서 아쉬웠습니다ㅜㅜ

하지만 고소하고 마늘향이 톡톡 쏘는게

맛은 있었어요!!




존경..

여러분 대단하지 않나요

이 많던 음식들은 다 어디로 갔나



다음에 또 올 것 같습니다😳



주소 : 도로명경남 진주시 진양호로 74 1층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 (브레이크타임 14:00-18:00) / 재료품절시 조기마감 

전화번호 : 010-2805-1829